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한국학교 수업은 어디서,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페더럴웨이에 위치한 사할리 중학교에서 매 주 토요일 오전 9:30 부터 오후 12:30 까지 매 학기 15주차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보통 1학기(가을학기)는 9월 부터 1월까지 (12월 중순 부터 약 3주간 방학)이며, 2학기(봄학기)는 2월부터 6월 초까지 입니다. 

  2. Q어떻게 운영이 되어지고 있나요?

    A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워싱턴주에 정식 등록된 독립된 비영리 교육단체 입니다.

    재미한국인 2세교육에 열정과 관심을 갖고 계신 운영위원님들로 구성되어 있는 운영위원회의 민주적인 의사결정과, 열정과 사랑으로 학생들을 최선을 다해 가르치시는 교사진, 감사와 기쁨으로 헌신적으로 지원하시는 학부모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 Q

    어떤 연령의 학생이 등록가능한가요?

    A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Pre-K(등록 시점에서 4세 이상)부터 등록이 가능하며, 초 중고 에서 부터 성인반에 이르기까지 등록이 열려 있습니다.   


  4. Q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2021-2022학년도 부터 온라인 등록만 받습니다.

    웹싸이트 리뉴얼을 통해서 홈페이지 보안관련 사항을 업그레이드 했으니, 안심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기 전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웹싸이트 메뉴의 ‘참여안내’ 안의 ‘학생등록’으로 들어가면 자세한 등록 안내를 볼 수 있으며, 온라인 등록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등록비 납입도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PayPal 개인계정이 없어도 PayPal링크에 들어가면, Debit Card 혹은 Credit Card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5. Q

    반배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신입생일 경우, 등록완료 후 개별연락으로 선생님들과 Zoom을 이용한 학생과의 간략한 인터뷰를 진행한 후, 가장 적합한 반에 반배정을 합니다.  

    재학생일 경우, 기존 반의 담임선생님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학부모님, 학생의 의견을 조율하여 반 재배치가 이루어집니다.  

  6. Q

    각 반의 크기는 얼마인가요?

    A

    양질의 수업과 효과적인 반운영을 위하여 각 반 당 학생 20명 이하 배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사를 보조하며, 학생들을 돕는 TA 또한 각 반 2-3명씩 배정되어 있습니다.

  7. Q

    점심식사는 제공하나요?

    A

    팬데믹 이전에는 양질의 한국식단 점심식사를 제공했으나, 현재는 COVID-19으로 페더럴웨이 교육국의 지침을 준수하여, 식사를 제공하지 못함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2021-2022학년도 부터는 식사 대신 질 좋은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다시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8. Q

    학부모가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는 마련되어 있나요?

    A

    학기 초 오픈 하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학부모 참여 기회가 제공됩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바른 방향의 의견을 내어 주셔서 학교의 발전에 동참해주십시오. 

    매 주 수업의 간식준비와 각종 행사 준비의 자원봉사의 손길도 필요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학부모님들은 각 반 담임선생님 혹은 교장선생님께 알려주세요.

  9. Q

    한국학교 교사를 지원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먼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셔서 info@koreanschoolfw.org로 보내주세요. 

    서류 검토 후 인터뷰를 위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웹싸이트 메뉴의 ‘참여안내’ 안의 ‘교사채용’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7-2021 ©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